‘서로 다르고도 같은 우리’… 영등포구, 문화다양성 콘텐츠 공모전 개최

In 서울시, 영등포구

– 다문화 인식 개선과 문화다양성 증진 위해 ‘문화다양성 콘텐츠 공모전’ 실시
– ‘서로 다르고도 같은 우리’를 주제로 사진, 포스터, 슬로건 공모
– 내외국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것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고 문화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문화다양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은 공모전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문화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사회갈등을 예방하고, 내외국민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구는 ‘서로 다르고도 같은 우리’를 주제로 사진, 포스터, 슬로건 각 분야에서 작품을 모집한다. 틀림이 아닌 다름으로 문화다양성을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거나 내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모습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라면 가능하다.

구민이 아니더라도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8월 31일까지 구 홈페이지와 정부공통플랫폼 온국민소통의 공고문에서 제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공모작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9월 23일, 신대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될 ‘드림스타트 레인보우 페스타’ 축제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정 및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슬로건 공모도 받을 예정이다.

구는 온라인과 축제 현장에서 받은 공모작을 대상으로 1‧2차 심사, 수상후보작 검증 절차를 거쳐 11월 중에 대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최종 선정된 공모작은 다문화 인식 개선, 내외국민 소통 강화,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 등 다문화 정책과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옥란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가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성숙한 공동체로 한 걸음 나아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이 우리구의 일원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자전거 지도」 홈페이지 게시

안성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안성시 자전거 지도」를 제작하여 시청 누리집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상식 및 안전 수칙, 안성시 자전거 보험 등 시민들이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특히 인쇄물로 배부되는 방식 대신 누리집에 게시하여, 시민 누구나 컴퓨터 또는 휴대 전화를 이용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를 내려받아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자전거는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시민 건강을 위한 중요한 이동 수단이며 이번 자전거 지도를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자전거 지도」는 안성시청 누리집(안성소개→안성지도→자전거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안전, 편의 높인다 …준비상황 점검

– 축제장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계획 등 점검 천안시가 오는 24일부터 닷새간 천안시와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성공

Read More...

평택시, 정부․지자체 최초 ‘AI시장’과 함께 미래 비전 선포

평택시, 정부․지자체 최초 ‘AI시장’과 함께 미래 비전 선포 AI와 반도체로 미래도시 도약, 기술로써 시민과 혁신을 잇는 길을 찾다 평택시(시장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