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바우덕이 축제 개막식 개최

In 경기, 경기, 안성

– 바우덕이 축제의 화려한 서막‥되살아나는 남사당 정신 –
– 김보라 시장“바우덕이의 흥과 전통 가락으로 일상의 행복 누리시길”-

안성시는 6일 오후 7시, 안성맞춤랜드 내 메인무대에서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바우덕이의 나래를 주제로 김일중 아나운서와 박은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김보라 시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바우덕이의 환생을 전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안성천 무대와 온라인 유튜브 영상으로도 동시에 생중계됐다.

주요 공연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바우덕이 비나리’를 비롯해 평인댄스컴퍼니가 선보인‘안성의 빛’과 테너 염진욱, 소프라노 성희진, 안성 어린이 코러스가 함께한 무대가 장식되며 가을밤의 낭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전통예술과 현대 미디어의 절묘한 하모니가 담긴 생동감크루의‘천고무’공연과 바우덕이 축제의 꽃인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흥겨운 공연이 무대를 수놓으며 바우덕이 축제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바우덕이 축제의 성대한 출발을 전하는 특별 공연을 감상하며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바우덕이 축제위원장인 김보라 시장은“올해 축제는‘흥난다 신난다 모두다’를 슬로건 으로 모두가 위로받으며 즐거움과 힐링, 상생의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축제 기간 동안 마음껏 즐기시고, 바우덕이의 흥과 우리의 가락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모두 털어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앞으로도 안성의 문화를 지키고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일은 물론, K-컬처의 본고장인 안성의 멋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오는 10월 9일까지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으로 무대를 나눠 다양한 공연과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시 글로벌인재 실리콘밸리 간다”…청년 해외 직무체험 나서

– 천안형 글로벌 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10명 선발 천안의 청년 글로벌 인재들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직무 체험을 한다. 천안시는 ‘천안형

Read More...

안성시, 미성년자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안성시는 9월 9일(화) 안성고등학교 정문에서 미성년자의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홍보 활동」을 안성경찰서, 안성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최근 증가하는 전동킥보드 이용 중 안전사고 발생과 미성년자의 무면허 이용 사례를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와 관계기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관련 법규를 안내하고 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한 이용 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홍보 활동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하굣길 학생들에게 직접 안전 수칙을 설명하고, 현수막과 전단지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안성시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장치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안전 의식이 부족할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 교육청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사물인터넷 센서 연계한 재난 대응 통합 관제 체계 구축

–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용 권한 확대…재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