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시예절교육관, 찾아가는 예절교육·성년식 진행

In 경기, 경기, 용인

3-2. 용인특례시 용인시예절교육관이 진행한 '찾아가는 예절교육' 모습.jpg

– 고교 진학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14일과 15일 송전중·신봉중에서 교육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4, 15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절교육과 전통 성년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4일 처인구 이동읍 송전중학교 학생 40명, 15일에는 수지구 신봉동 신봉중학교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기본 예법과 전통문화를 체험한 학생들은 성인의 옷을 갈아입고 가르침을 받는 ‘삼가례’, 술을 마시는 예법을 배우고 교훈을 듣는 ‘초례’ 등을 체험하고, 스승에게 성인의 절을 올렸다.

 

시 관계자는 “사회 진출을 앞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를 예절교육을 진행 중”이라며 “자신의 행동에 책임감을 일깨울 수 있는 전통 성년식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년례는 관혼상제 중 첫 번째 맞이하는 통과의례다. 성인의 자격을 인정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본격적인 책임을 부여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2025년 1분기 불법 정당 현수막 71건 정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5년 1분기 동안 관내에 무단 설치된 불법 정당 현수막 71건을 정비하고, 정당 관계자와 설치자에게 관련 법규를 안내하는

Read More...

용인특례시, 이웃사랑 실천과 산불 피해 지원 활동 이어져

– 풍덕천2동 약국 협약, 구갈동ㆍ동백2동ㆍ상현1동ㆍ죽전1동 성금 기탁 등 복지·연대 활발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과

Read More...

평택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시(정장선 시장)는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위해 지난 23일에 2025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행사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