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제도 안내 ‘찾아가는 설명회’

In 경기, 경기, 용인

– 읍·면 기업인협의회 대상 주요 시책 안내…4일 이동읍 시작으로 5회 개최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중소기업들을 지역별로 찾아가 맞춤형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관내 기업들이 시의 올해 주요 기업 지원책과 국가 지원 제도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도록 도우려는 취지다.

시는 지난 4일 이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읍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들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를 열고 오는 11일에는 용인상공회의소에서 여성기업인협의회를 대상으로 2차 설명회를 연다.

3월 14일에는 원삼면 기업인협의회를 대상으로, 25일에는 모현읍 기업인협의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 방침이다. 남사읍 기업인협의회와는 일정과 장소를 협의 중이다.

시는 설명회에서 자금 및 금융, 판로 및 수출, 연구·개발 분야 주요 시책을 비롯해 각종 국가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고 관내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 사항 상담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용인시 기업지원시스템(https://ybs.ypa.or.kr)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기업에는 매월 격주 수요일 지원 시책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안내하려고 지난 1월 시청에서 ‘중소기업 합동 정책 설명회’를 연 데 이어 찾아가는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제5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 이날 개강식에는

Read More...

용인특례시, 도쿄일렉트론코리아·고영테크놀로지 등 유치

– 반도체 중심 도시 용인에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 속속 이주 – – 세계 4대 장비업체 TEL코리아 원삼 R&D센터 건립…

Read More...

채용까지 껑충! 영등포구, 구직자 취‧창업 나선다

–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업교육 과정’ 운영 – 4~5월 요양보호사, 일반경비, 조경기능사 과정 운영…법정교육과 실제 현장 구현한 실습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