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In 경기, 경기, 평택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
난임 시술 중단의료비 지원 사업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 환경조성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난임부부 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시는 4월부터 냉동한 난자를 사용해 임신을 시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냉동 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냉동 난자 해동, 정자채취, 배아 이식, 시술 후 검사비 등’을 지원하며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자는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의료기관에서 시술비를 먼저 자비로 부담한 뒤, 시술 후 3개월 이내에 여성의 주소지 관할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단, 사실혼 부부나 난임부부는 시술 이전에 보건소에서 지원통지서를 미리 발급받아야 한다.

또한 5월부터는 난임 시술이 중단된 경우에도 의료비를 지원하는 「난임 시술 중단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결정통지서’를 교부받아 시술 중 공난포․조기배란 등 불가피한 의학적 사유로 시술이 중단된 경우가 해당되며, 회당 50만 원의 의료비를 횟수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평택보건소장은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과 「난임 시술 중단 의료비 지원 사업」의 시행이 난임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난임 가정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모자보건사업을 강화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난임부부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문의는 평택보건소(031-8024-4351), 송탄보건소(031-8024-7246), 안중보건지소(031-8024-8617)로 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2026년에도 이어진다

평택시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2026년에도 이어진다 어연한산, 현곡,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계속 운행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대중교통 이용이

Read More...

천안 ‘창업도시’로 부상…4년간 스타트업 400개 발굴 지원

– 2022년부터 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 프로젝트 추진 – 투자유치 1,173억 5,800만 원, 고용창출 1,030여 명 등 성과 천안시가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FC 선수단과 간담회

– 이 시장, “용인FC 선수단 구성이 잘 됐다고 많은 언론이 평가하는데, 선수단이 시민들께 즐거움과 행복 드릴 수 있도록 함께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