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다음 달 4일‘용인시 경관계획 재정비(안)’주민 공청회

In 경기, 용인

– 시청 에이스홀서 오후 3시~5시…2035년 목표로 시의 경관관리 계획과 미래상 담아 –

– 경관 권역 재설정 하고 가이드라인 제시… 중점 경관 관리구역 2곳 면적 확대 등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다음 달 4일 시청 에이스 홀에서 ‘용인시 경관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공청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경관계획은 지역의 고유한 자연경관, 역사·문화경관, 도시·농산어촌의 우수한 경관을 보전하고 훼손된 경관을 개선·복원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관을 개성있게 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법정 계획으로 5년마다 재정비하도록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용인시 2030 기본경관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번 경관계획 재정비안에는 그동안 변화한 도시 여건을 반영해 2035년까지의 경관관리 계획과 미래상을 담았다.

시는 이번 재정비안에 송탄상수원보호구역 해제로 대규모 개발 사업이 가능한 지역의 기존경관을 보호·관리하고, 새로 형성되는 경관이 기존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경관 권역을 재설정하고 이에 따른 경관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기존에는 건축물과 색채 경관 2개로 나누었던 가이드 라인을 건축물, 도로·가로경관, 옥외광고물, 오픈 스페이스, 도시 기반 시설물, 색채 등으로 세분화했다.

이와 함께 수원·신갈TG~신갈오거리 약 1km 구간과 청덕동~동백동 동백죽전대로 1km 구간을 경관 사업 시범대상지로 선정하고, 중점 경관 관리구역 7곳 중 처인구 김량장동과 전대리 일대 2곳 면적을 늘렸다.

시는 중점 경관 관리구역 변경안에 대해선 공청회 당일인 7월 4일까지 주민 공람을 한다. 공람을 원하는 시민은 시청 도시기획단에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공청회는 전문가, 시민, 공무원 등이 참석해 경관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설명,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청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시기획단 경관정책팀(031-324-2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시 2035 경관계획 재정비(안)은 공청회가 끝나면 시의회 의견 청취, 경관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올 하반기 수립이 확정된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도심 속 공터 산책로 품은 친환경 힐링 쉼터로 탈바꿈

– 처인구 유방동 234-2 일대 경안천 변 8184㎡‘유방동 도시숲’조성 – – 국·도비 포함 9억원으로 잔디마당, 태양광 쉼터, 물억새군락지, 산책로

Read More...

평택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평택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오랜 추억 담긴 평택역,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12일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착공식 휴식‧문화 어우러지는

Read More...

세계적 건축가들이 설계한 <서펜타인 파빌리온> 작품 23종 전시

세계적 건축가들이 설계한 <서펜타인 파빌리온> 작품 23종 전시 – 7.19~9.25까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서펜타인 파빌리온의 순간들> 전시 – 세계적 명성의 건축가들이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