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현장방문 통한 행정사무감사 추진

In 경기, 경기, 안성

안성시의회 제224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천식, 이하 행감특위)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된 주요 사업 시설을 방문해 현장 확인 및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행감특위는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조성공사, 안성 당왕지구(5,6블럭), 도시바람길숲(아롱개 문화공원)을 차례로 방문하여 운영 실태 등을 점검하고, 개선 사항이 없는지 면밀히 살펴봤다.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인 하늘전망대 및 하늘탐방로조성공사에서 최승혁 의원은 “전망대를 찾는 관광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적절한 주차 대수 확보에 힘써달라”고 말했으며, 최호섭, 황윤희 의원은 “한 곳에 집중적으로 관광 개발이 이루어진 후 순차적으로 개발을 이어가야 하는데, 예산이 분산되어 있어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한 당왕지구(5,6블럭) 지구단위계획 사업 중 금호어울림 부담 기반 시설인 안청중 입구 도로에 대하여 이관실 의원은 “시청 방향에서 오는 우회전 차선이 시급하다는 시민들의 의견이 많고, 도로 체계가 납득되지 않는다. 임시 우회전 차선을 마련하고, 추후 안전을 위해 회전교차로 또는 도로 체계를 구축하길 바란다” 말했으며, 이중섭 의원은 “전문가 검토를 통해 효율적인 후속 조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조성한 도시바람길숲(아롱개 문화공원)에서 안정열 의장은 “대나무가 추위에 고사되지 않도록 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으며, 정천식 의원은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 공간인 만큼 에어 컴프레서 설치해달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박근배 의원은 “대나무 높이와 굵기가 더 높고 컸으면 좋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행감특위 위원장은 “막바지 단계인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이번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며 “현장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만큼 행정사무감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 5일부터 시작된 안성시의회 제224회 제1차 정례회는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정례회 모든 영상은 안성시의회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anseongcl)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시 글로벌인재 실리콘밸리 간다”…청년 해외 직무체험 나서

– 천안형 글로벌 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10명 선발 천안의 청년 글로벌 인재들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직무 체험을 한다. 천안시는 ‘천안형

Read More...

안성시, 미성년자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안성시는 9월 9일(화) 안성고등학교 정문에서 미성년자의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홍보 활동」을 안성경찰서, 안성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최근 증가하는 전동킥보드 이용 중 안전사고 발생과 미성년자의 무면허 이용 사례를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와 관계기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관련 법규를 안내하고 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한 이용 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홍보 활동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하굣길 학생들에게 직접 안전 수칙을 설명하고, 현수막과 전단지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안성시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장치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안전 의식이 부족할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 교육청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사물인터넷 센서 연계한 재난 대응 통합 관제 체계 구축

–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용 권한 확대…재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