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유입방지!!

In 경기, 경기, 뉴스, 사회, 평택

감염병 유입방지!! 중점검역관리지역을 아시나요?

감염병 유입방지!! 중점검역관리지역을 아시나요?
질병관리청 25년 2분기 중점검역관리지역 변경 지정, 4월1일부터 시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에게 해외여행 전 검역관리지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검역 절차를 지킬 것을 당부했다.

지난 3월 26일 질병관리청에서는 2024년도 해외감염병 발생 상황을 반영해 2025년도 2분기 중점검역관리지역과 검역관리지역을 재지정하고, 4월 1일자로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동물인플루엔자인체감염증(AI), 페스트,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주요 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미국과 중국 일부 지역을 포함한 총 18개국이 중점검역관리지역으로 지정됐다.

중점검역관리지역으로 지정된 국가는 ▲미국(미네소타주, 미시간주, 워싱턴주,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펜실베니아주) ▲중국(내몽골자치구, 광둥성, 광시좡족자치구, 구이저우성, 쓰촨성, 충칭시, 후난성, 후베이성) ▲캄보디아 ▲마다가스카르 ▲콩고민주공화국 ▲중동 13개국(레바논,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 아랍에미리트, 예멘, 오만, 요르단, 이라크, 이란,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이다.

중점검역관리지역을 방문하거나 경유한 시민은 입국 시 반드시 전자검역 시스템(Q-CODE) 또는 건강상태 질문서를 제출해야 한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해외여행 계획 시 중점검역관리지역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입국 시 건강 상태 신고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감염병 국내 유입 방지에 협조하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중점검역관리지역 및 검역관리지역 정보는 질병관리청 Q-CODE 누리집(http://qcode.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봉석 기자

You may also read!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초청 강연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오는 12월 18일 저녁 7시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하여

Read More...

롯데칠성음료(주)안성공장 기부금전달식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월 24일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3천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상생하고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기부된 온누리상품권은 ‘경기 사랑의 열매’에 접수된 후 안성시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돼 실질적인 생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진달래 상무는 “우리 회사의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뜻깊은 기부를 실천해 주신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온정이 우리 지역 곳곳에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여성폭력추방주간’ 맞아 기흥역서 예방 캠페인

– 민·관·경 50여 명 참여, 5대 폭력 예방 홍보와 시민 의식 제고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7일 기흥역에서 여성폭력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