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4시 피학대 동물 긴급 대응한다”

In 경기, 경기, 뉴스, 사회, 천안

– 24시 동물병원 3개소와 피학대동물의 긴급 대응 조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가 피학대 동물의 신속한 치료와 보호를 위해 24시간 긴급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천안시는 18일 천안동물의료센터, 나우동물메디컬센터,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등 24시 동물병원 3개소와 피학대동물의 긴급대응 조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피학대 동물의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조치와 보호체계를 강화하고 동물 생명 존중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동물학대 신고 접수 시 신속히 현장으로 출동해 긴급 구조하고 피학대 동물을 현장에서 가까운 협약 동물병원과 연계해 신속한 병원진료를 실시한다.

24시 동물병원은 피학대 동물 입원 시 신속한 치료 제공, 응급처지 및 진료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시와 24시 동물병원은 행정적 및 제도적 장치 마련, 동물학대 예방과 시민 인식개선 활동 등을 추진한다.

천안시는 향후 동물보호 관련 조례 제개정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협력 동물병원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 전문가 교육, 자문 등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명열 농업환경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학대 사건을 예방하고 긴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안전하고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석 기자

You may also read!

경기미 활용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 세트 출시

경기미 활용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 세트 출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성농업회사법인과 함께 개발한 신규 쌀 브랜드 ‘쌀이내’ 선물용 소포장 2종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에 반도체 1000조원 투자된다…용인은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지역 될 것”

– 이상일 시장, 1일 OBS라디오 ‘굿모닝OBS’에 출연해 반도체 초대형프로젝트와 도시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계획 밝혀 – – 세계 최대

Read More...

‘한파, 대설 피해 막는다’ 천안시, 농업피해 예방 강화

– 농업재해대책 상황실 운영 등 천안시는 한파와 대설 등으로 인한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연재난 대비 체계를 강화한다고 5일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