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원봉사 유공자 대상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

In 평택

평택시, 자원봉사 유공자 대상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자원봉사유공자를 대상으로 장관・도지사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수식에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에 대한적십자사 평택지구협의회 김정권 회장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지원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에 평택시 자원봉사 나눔센터 협의회 김민서 협의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권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실천을 바탕으로 각종 재난 재해 현장의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등 9,000시간 이상 지역 내 각종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오고 있다.

김민서 협의회장은 지난 2021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활약한 공이 인정됐으며, 특히 평택시 자원봉사 나눔센터 협회장으로서 지역 밀접형 자원봉사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크고, 20년 이상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 및 여성 인권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로 평택시민 뿐 아니라 전 국민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오늘 수상하신 두 분과 같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함께 이겨낼 것이라는 희망이 있다”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치유농업 힐링 팜 투어’ 진행

– 공단 소속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20명 대상…4월·10월 두 차례씩 힐링프로그램 제공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함께 공단

Read More...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관내 수출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 대응체계 구축 실행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지난

Read More...

안성시,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성시는 4월부터 6월까지 ‘2025년도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 가치관 함양과 폭력 인식 개선을 위한 것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은 안성시가 매년 추진하는 시민 교육 사업으로, 다양한 세대가 일상 속에서 성평등 의식을 기르고 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치원생부터 학부모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3월 11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수를 진행했으며, 총 124건의 교육 신청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시민 6,934명이 4월 1일부터 각 기관이 희망한 날짜에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내용은 신청자가 선택한 주제로 구성되며, 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데이트 폭력 등 총 7개 주제를 포함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은 일상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예방하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며, 특히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학부모의 지도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폭력 예방 교육 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73)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