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 체결

In 안성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15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농촌협약식에 참석해 농촌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20개 지자체 시장?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각 시?군은 상호 간에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본격적으로 착수될 농촌협약 대상 및 연계 사업에 대한 추진 의지를 다졌다.

특히 안성시는 이날 협약식에서 농촌협약 대상시?군으로 선정된 20개 지자체를 대표해 계획수립 우수사례로 선정돼 안성시 농촌협약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안성시가 농촌협약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비전 및 목표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농촌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안성시는 향후 5년간(2022년~2026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비 250억원 이상을 지원받게 됐으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보라 시장은 “오늘의 협약식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성시 농촌공간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이라며 “안성시의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본 사업이 우리나라의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 모두가 살고 싶은 안성, 누구나 찾아오고 머물고 싶은 안성으로 성장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추석 명절 전·후 30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 도·소매업체,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제수, 선물용 농·축·수산물 대상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추석 명절을 전후해 이달 30일까지 명절 다소비

Read More...

안성시,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 운영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를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축제)는 가을철 안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와 지역 상권의 할인혜택을 결합하고, 안성쌀?스타필드 이용권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하는 관광지+지역상권활성화+농산물홍보+대규모점포(스타필드)를 연계하는 합동 프로젝트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으로는 지정된 안성 관광지 한 곳과, 할인 제공 사업장 두 곳을 방문하고, 페스타(축제) 홈페이지에 미션인증(사진 및 영수증)하면 된다. 관광객(안성시민 제외) 주요 혜택으로는 안성쌀 4kg(택배발송) + 스타필드 안성점 카페이용권(5,000원)이 제공되며, 안성시민들의 경우에는 관광객과 동일한 미션을 인증하게 되면 스타필드 안성점 F&B 이용권(5,000원)이 제공된다. ※ 단, 안성쌀은 선착순 600명 한정 페스타(축제) 참여 업체(기간중 자체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는 숙박시설 8개소, 음식점 16개소, 카페&디저트 24개소 등 총 48개 사업장으로 업체별 할인 및 서비스 제공내역과 이벤트 세부 참여방법은 전용홈페이지(https://anseongtravel.c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에서 개최되는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9/3~9/9)와 바우덕이 축제(10/3~10/6) 등 지역내 대규모 행사 방문객들에게 본 이벤트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며 관광객과 시민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 지반침하 사고 지점 29일(목) 복구 완료하고, 주변 지역 이상징후 지속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