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곤충 페스티벌에서 가족들 즐거운 시간

In 경기, 용인

5-2.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7일 농촌테마파크에서 열린 ‘곤충아, 친구하자! 용인 곤충 페스티벌’에서 곤충 체험을 하고 있다..jpg

5-3.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뒷줄 가운데)이 17일 농촌테마파크에서 열린 ‘곤충아, 친구하자! 용인 곤충 페스티벌’의 곤충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5-4.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7일 용인곤충테마파크를 방문해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다..jpg

– 17~18일 농촌테마파크서 열려…곤충 전시·체험 등 즐겨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17일부터 18일까지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농촌테마파크에서 ‘곤충아, 친구하자! 용인 곤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곤충 페이스 페인팅을 한 시민들이 북적거렸다. 광장 잔디밭에서는 용인 곤충 마스코트가 시민들을 맞았고 어린이들이 뛰어놀고 있었다.

곤충 전시체험 부스에서 시민들은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누에 등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손에 올려보며 즐거워했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식용 밀웜, 누룽지 등을 판매하기도 했다.

행사장 여기저기에서는 애완곤충과 식용곤충 체험, 이색곤충 전시, 곤충 DIY(가방, 목걸이 등 만들기) 체험, 곤충 그림 그리기 대회, 나비 날리기 대회 등 프로그램이 열렸다.

시민들은 곤충 관련 퀴즈를 맞추는 곤충골든볼, 고른 사슴벌레를 나무판에서 상대 사슴벌레를 떨어뜨리는 곤충씨름대회, 눈 감고 곤충 맞추기, 고무 동력 나비 멀리 날리기 대회 등 경연대회도 즐겼다.

용인 곤충 페스티벌은 용인만의 차별화된 컨셉의 시민참여형 곤충 축제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용인시농업기술센터와 용인곤충산업연구회가 함께 마련했다.

미취학 아동(유치부)과 초등 저학년생(초등부)이 참여한 곤충 그림 그리기 대회에서는 한채현 장평초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곤충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 학생들에게 시장상을 수여하면서 “어렸을 때 시골에 살면서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과 친하게 지내곤 했다”며 “곤충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식용곤충도 등장하는 등 미래 산업에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곤충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행사가 열려 뜻깊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와 부스를 일일이 방문해 설명을 들었다. 행사장 인근의 용인곤충테마파크에 들러 전시된 곤충들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임관순(41, 신갈동)씨는 “아이들이 곤충을 좋아해 행사장을 찾았다‘며 ”행사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준비가 잘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45년간 용인 발전 가로막았던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마침내 해제됐다

– 올해 4월 해제 결정 이어 후속 조치 모두 마무리…경기도 해제 승인 공고, 환경부 ‘공장설립 제한·승인 지역’ 변경 고시

Read More...

김보라 안성시장, 2024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수상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18일, 뉴스토마토가 주최한 ‘2024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 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우수 법안과 정책 발굴을 통해 도시 경쟁력 강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자리로, 수상자와 축하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주거복지 및 주거 기본권과 관련해 다양한 주거정책을 추진하며 지역민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안성시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받는 상인 것

Read More...

평택시, 청년 창업자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청년 창업자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원 은행 및 지원 대상자 확대로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