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굿모닝병원 마음건강회복 프로그램

In 경기, 평택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굿모닝병원 마음건강회복 프로그램

너라서 좋아! 나라서 행복해!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굿모닝병원 마음건강회복 프로그램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직장인들의 대인관계 어려움, 감정노동으로 인한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적 회복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직무스트레스 완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내 굿모닝 건강행복센터 직원 65명을 대상으로 『너라서 좋아! 나라서 행복해!』라는 주제로 직무스트레스 완화 교육을 진행했다.

병원에서 주로 환자와 보호자 등 많은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업으로 스트레스 상황에 직면하게 될 때 스스로를 보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내가 보는 나, 타인이 보는 나, 타인을 바라보는 나의 모습』을 통해 타인과 나의 다름을 인정하여 스트레스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접목하여 교육이 진행됐으며, 교육 전 우울 척도 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을 선별하여 상담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굿모닝 건강행복센터 박금미 부장은 “자신을 돌 볼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평택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최근 직장 내 스트레스 및 대인관계로 어려움을 겪거나 우울 및 자살 위험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기에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MWC 2025’ 단체관 참가할 기업 4곳 모집

– 10월 22일까지 신청…시, 참가기업에 부스 임차비, 장치비, 운송료 등 지원 – – 내년 3월 3~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Read More...

안성시・한경국립대학교 지역상생발전협의회 공동선언문 선포

 – 동신 일반산업단지(소부장 특화단지) 농업진흥지역 해제 등 협력 – 안성시는 10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시장, 한경국립대학교 지역상생발전협의회 이원희 총장과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신 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공동선언문을 채택・선포했다. 한경국립대학교 지역상생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와 대학간의 협력, 지역사회 발전 및 공동연구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5월부터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으며, 동신 일반산업단지의 농업진흥지역 해제 타당성, 반도체 인력양성 확대 및 소부장 기업들의 투자환경 조성 필요성 등에 대하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동신 일반산업단지(‘30년 가동)는 소재・부품・장비 기술 자립 및 공급망 강화를 위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23.07.20.)되었으며, 인근 용인반도체협력단지 일반산업단지(‘27년 가동) 및 용인첨단시스템반도체협력단지 국가산업단지(‘30년 가동) 등과 함께 경기남부 반도체 벨트의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지만, 농업진흥지역 해제 등 입지규제 합리화가 필요한 실정이며, 이번 공동선언 선포로 지역이 선점한 전략사업에 대하여 지역 내 각계・각층 주민들의 열망을 표현하였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동신 일반산업단지는 소재부품장비산업법에 따른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국가산업단지와 같은 기능을 하고 있으며, 소부장 업체들이 동신 일반산업단지에 적기에 투자하여 한국 반도체 산업의 공급망 리스크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4 평택세계문화주간 ‘일본문화주간’ 개최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4 평택세계문화주간 ‘일본문화주간’ 개최 10월 19일 개막식에서 일본 전통 공연, 문화 체험 등 선보일 예정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오는 19일부터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