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사랑가득‧행복가득 밑반찬 봉사“

In 경기, 사회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부식, 민간위원장 이문주)는 6월 26일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20가구에게 직접 밑반찬을 배달 봉사하는 “사랑가득‧행복가득 밑반찬 봉사”를 시행한다.

“사랑가득‧행복가득 밑반찬 봉사”는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매달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만들고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차량으로 노인분들께 배달 봉사하는 나눔 사업이다.

지난 5월 29일 첫 번째로 밑반찬을 만들어 지원했으며, 관내 자영업체들과 MOU협약을 맺고 소시지, 빵, 황사마스크, 두유 등을 기부 받아 지원했다. 이번 2회 밑반찬 봉사는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해 특식인 곰탕과 배추 물김치 및 밑반찬 3가지와 빵, 두유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관내 치과와 연계하여 무료 틀니를 지원하고 쌀, 연탄, 이불 등을 지원했다. 향후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도배나 집수리등 주거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위원장인 김부식 안성3동장은 “성심성의껏 밑반찬을 만들고 배달 봉사하는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덕분에 지역사회의 나눔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나눔 봉사를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You may also read!

안성포럼, 양성면 취약계층 대상으로 설 명절 이웃사랑 나눔 실천

지난 18일 안성포럼(대표 김영기)에서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쌀 10kg 120포를 양성면에 기탁했다. 안성포럼은 매년 양성면 이웃들을 위해 명절마다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안성포럼 김영기 대표는 “곧 있을 설날을 앞두고 풍성한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에도 후원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걸필 양성면장은 “명절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안성포럼에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과 쌀을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포럼에서 기탁된 쌀 120포는 양성면 내에 위치한 복지시설 및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공공도서관, 책 18만권 늘려 시민 ‘book돋움’

– 올해 19곳에 26억원 투입 ‘독서인프라 르네상스’…디지털콘텐츠도 강화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올해 공공도서관 19곳에 26억5834만원을 투입해 장서 18만권을 확충한다.

Read More...

마음튼튼, 행복가득…영등포구, '제3회 마음건강부모학교' 운영

– 3.14.~17. 영등포아트홀, ‘제3회 마음건강부모학교’ 총 4회 운영 – 1.16.부터 QR코드 통해 신청 가능…매회 300명 선착순 입장 – 구성애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