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노인돌봄 간식지원사업 추진

In 사회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필대, 임천명)는 지난 22일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행복나눔 노인돌봄 간식지원사업을 추진해 저소득 독거어르신 15가구에 두유 및 다과를 담은 간식상자를 전달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지난 4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취약부분인 영양부족을 해결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건강 간식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봉사자로 참여하여 소외된 독거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 안부확인과 함께 어르신들의 마음에 따뜻한 정을 채워드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팽성읍행정복지센터 김필대 읍장은 “복지사각지대에서 홀로 외로움을 견디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분들의 마음을 세심히 보살피는 특색 있는 팽성읍만의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