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휴원·휴교시 아이돌보미 신청 가능

In 뉴스

여가부, 다문화 가족 지원 포털에 13개 언어로 예방수칙도 게시

여성가족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돌봄 공백을 막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을 강화한다.

31일 여가부에 따르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휴원, 휴교로 돌봄 공백이 발생한 경우 이용요금에 대한 정부 지원을 허용키로 했다. 지금까지는 어린이집 이용시간 내에 중복지원 방지차원에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없었다.
그러나 휴원 또는 휴교 관련 확인서를 제출하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또 아이돌봄서비스를 즉시 이용 할 수 있도록 절차도 개선된다. 중위소득 150% 이하와 맞벌이, 다자녀 가족 등 양육공백이 발생해 정부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경우 주민센터에 정부 지원을 신청하고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기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됐다.

이용의 편리성을 위해 여가부는 이를 각 가정이 계좌이체를 통해 이용요금 전액을 지불한 뒤 주민센터를 통해 정부지원을 신청하면 요금을 환급해주는 형태로 순서를 바꾸기로 했다.

ㅇ
여가부는 또 감염 예방을 위해 전국 청소년 관련 기관과 시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과 대응요령을 안내하고 아이돌보미 집담회 등 집단 행사 개최를 자제하도록 요청했다.

또 아이돌보미 본인이나 가족이 중국을 방문한 경우 돌봄 활동을 중지하는 내용이 담긴 지침을 마련해 전달했다.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총 13개 언어로 번역해 다문화 가족 지원 포털인 다누리 누리집(www.liveinkorea.kr)에 게시했다.

여가부는 결혼이민자가 자국의 언어로 작성된 예방수칙을 알 수 있도록 휴대폰 문자 발송,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자조모임 등을 활용해 안내할 계획이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02-2100-6374)

You may also read!

안성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3호, 4호 고액 기부 이어져

–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 전병엽, 메타모아 대표 박순미씨 – 안성시(시장 김보라)에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시는 4일 아이엠로지스틱스(주) 전병엽 대표와 메타모아 박순미 대표가 시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인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해 각 24년 3호, 4호 고액기부자가 되었다고 밝혔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와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 모두 평소 기부를 생각해오다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되어 인연이 된 안성시에 기부하였다, 또한,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기부금의 30%인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고향인 원곡면에 기탁하였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는 “안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안성시를 응원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고향사랑기부로 안성시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타지에 살지만 내고향 안성이 늘 내 가슴 속에 있다”며 “고향을 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안성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기부금은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전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지방세체납기동팀 가동!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을 실시해 현금 2000만

Read More...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 서울시, 7.6.(토)~9.1.(일) 문화비축기지서 방학 맞이 <8인8색 브릭아트> 전(展) – 브릭작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