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7월 1일부터 ‘반사필름식 차량 번호판’ 도입

In 경기

안성시는 비사업용․승용차 등록번호 확대를 위해 지난해 9월 자동차 번호판을 7자리에서 8자리로 늘린데 이어, 오는 7월 1일부터는 8자리 반사필름식번호판을 추가 도입한다.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번호판 제작업체 품질검사에서 안성시 자동차등록 번호판 발급대행업체(중앙사, 안성번호판제작소)는 모두 합격하여 차질 없이 발급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신규등록 할 때뿐만 아니라 기존 7자리 번호판 소유자도 8자리 번호판(필름식․페인트 중 선택)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8자리 페인트식 번호판도 번호변경 없이 필름식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시는 이번에 도입되는 반사필름식 번호판은 기존 페인트식 번호판에는 적용할 수 없는 국가상징 문양과 국가축약문자, 홀로그램 등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위변조 방지는 물론, 자동차 전조등이나 후레시 등에 반사하는 기능으로 더 높은 야간 시인성을 제공하게 돼 교통사고를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2025년 1분기 불법 정당 현수막 71건 정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5년 1분기 동안 관내에 무단 설치된 불법 정당 현수막 71건을 정비하고, 정당 관계자와 설치자에게 관련 법규를 안내하는

Read More...

용인특례시, 이웃사랑 실천과 산불 피해 지원 활동 이어져

– 풍덕천2동 약국 협약, 구갈동ㆍ동백2동ㆍ상현1동ㆍ죽전1동 성금 기탁 등 복지·연대 활발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과

Read More...

평택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시(정장선 시장)는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위해 지난 23일에 2025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행사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