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내외국인 함께하는‘사랑의 옷 무료나눔’열려

In 용인

내외국인 함께하는‘사랑의 옷 무료나눔’열려 2

내외국인 함께하는‘사랑의 옷 무료나눔’열려 3

내외국인 함께하는‘사랑의 옷 무료나눔’열려
– 백군기 용인시장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것”-

용인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지난 29일 용인시실내체육관 앞에서 개최된‘사랑의 옷 무료나눔’이 바로 그것.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근로자에게 옷, 가방, 신발 등 약 500여 점을 무료로 나눠주기 위해 용인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길자)가 마련했다.

옷가지 등은 지난 4월부터 35개 읍면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모은 25t(250만 원 상당)의 헌 옷 중 깨끗한 것을 선별하고 수선해 준비했다.
김길자 회장은 “주민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좋은 옷가지들이 많이 모였다”며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도 방문해 뜻깊은 행사를 열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행사장에 방문한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시장은 “각 읍면동에서 정성껏 모은 헌 옷이 새 옷으로 탈바꿈해 관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근로자들에게 전달돼 기쁘다”면서 “외국인과 내국인이 함께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새마을부녀회는 ‘생명살림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 헌 옷 모으기, 사랑의 옷 무료 나눔 등으로 자원 재활용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이상일표

Read More...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 – 재즈의 역사부터 관람 매너에 이르기까지 –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을 선보인다. 이번 렉처 콘서트에서는 재즈의 역사, 하위 장르, 관람 매너까지 재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재즈 밴드의 연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아코디언에 데이브 유, 기타 박윤우, 콘트라베이스 송미호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신연아 재즈 밴드가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연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공연을 관람하며 재즈 장르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재즈 <재즈 한 모금> 콘서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접수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이 밖에 재즈 렉처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660-0665~6) 오경섭 기자

Read More...

모차르트와 떠나는 음악여행… 영등포구립여성합창단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선착순 무료 입장 – 3년 만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여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