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중앙시장 임시 노외주차장 조성 완료

In 용인

용인시는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내 주차공간 35면을 갖춘 임시노외주차장 조성을 완료해 5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이 주차장은 기존 용인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옆 부지(김량장동 123-4번지) 1290㎡에 지평식 주차창으로 조성됐다.

당초 시는 이 부지에 타워형 주차장 신설을 목적으로 중기지방재정 계획을 수립해 투자심사를 받았고, 임시주차장 조성 후 이용률 등을 고려하여 주차장을 증축하는 조건으로 승인을 받았다.

이에 시는 중앙시장을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우선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향후 시는 이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고려해 제2공영주차장과 연계한 주차공간 마련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날 중앙시장 상인회는 임시주차장 조성 준공식을 갖고 주차장 조성에 힘써준 백군기 시장에게 감사를 표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임시노외주차장 조성으로 그동안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이용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앙시장 내 주차공간을 대폭 늘릴 수 있도록 시에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청년 응원하는 ‘용인 청년 페스티벌’ 열어

  – 팀대항전 등 프로그램 청년들이 직접 기획… 이상일 시장 “반도체 최고도시 용인에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터, 청년들이

Read More...

안성시, 2023년 법제 및 송무 실무교육 실시

법을 알아야 길을 찾는다! – 실무 중심 강의로 송무 및 법제 업무에 대한 이해도 높여 – 안성시는 시 소속 공무원의 소송 및 법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26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법제 및 송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변화된 행정수요에 따른 소송의 증가와 자치입법 활동의 활성화 로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담당자로서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중요사항들을 공유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교육은 담당부서 주무관 2명이 직접 진행했으며 법령안 편집기 사용법, 소송・행정심판 등의 업무 수행 방법 등 업무 처리에 필요한 절차와 방법 등을 업무 담당자의 입장에서 알기 쉽게 일대일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실시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황영주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법제 및 송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처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법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함께 실무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종잣돈 코칭 받아 경제적 독립하자… 영등포구, 사회복무요원 대상 금융교육 실시

– 9. 21. 영등포 오랑에서 사회복무요원 10명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자본주의 역사, 금융 상품, 예·적금 차이 등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