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In 용인

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1

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3

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 용인시, 7개 도시-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 이용 혜택 제공 협약 체결 –
– 백군기 시장 지역 기업 우대 공동조례 발표·경기남부연합 공동조례 제정 뜻 모아 –

용인시는 7일 경기 남부 7개 지자체(이하 경기남부연합)가 공동으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 7개 도시가 실질적으로 연합체로 기능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마련하고 7개 도시 500만 시민의 공항 이용 편의 확대, 지역기업 육성 방안 등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은수미 성남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신용구 청주공항장, 박찬훈 삼성전자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경기남부연합 소속 시장들은 한국공항공사와 7개 도시 시민들이 청주 공항을 이용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남부연합 7개 도시 500만 시민들은 청주공항을 이용할 때 항공료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경기남부연합 소재 여행 및 관광 업체들도 주차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지역 내 대학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인턴 및 실습 기회를 적극 알선키로 했다.

백 시장은 이날 경기남부연합 지자체 대표로 스마트벨트 지역기업 우대 등의 내용을 담은 공동조례안을 제안 발표했다.

이 조례안은 경기남부연합 7개 도시가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설치하고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한 미래 산업 변화에 대한 대응과 자치분권 실현을 목적으로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백 시장은 특히 공동조례안을 통해 “7개 도시가 함께 지역기업 등록을 통한 공시체계를 구축해 각종 공공 입찰 시 페이퍼컴퍼니를 걸러내고 실질적인 혜택이 지역 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공동조례가 제정되면 대한민국 최초의 지자체 공동조례라는 큰 역사를 쓰는 동시에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 시장의 발표가 끝난 후 경기남부연합 7개 도시는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와 공동 정책 추진을 위한 조례 제정 등을 적극 추진키로 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화성, 성남, 수원, 안성, 이천, 평택 등 6개 도시의 정책·전략 제안 발표가 이어졌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와! 고향사랑기부하면 나도 이제 도시농부 될 수 있어!”

안성시, 3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공공텃밭 분양권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을 가꿀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출향민 등을 위해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7,388㎡)와 공도읍 용두리(7,628㎡) 2개의 텃밭 분양권 40구좌(각 20구좌)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안성맞춤랜드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캠핑장 등이 있고 공도읍 텃밭 주변에는 안성 스타필드가 있어 주말농장과 함께 다양한 안성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안성시에 10만원의 고향사랑 기부 후 텃밭 분양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10㎡(3평) 크기의 텃밭을 추첨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선착순으로 3월 18일부터 제공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제공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공텃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분양 전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며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시고 답례품으로 올해는 도시농부가 되어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는 1인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 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2040 도시기본계획’ 수립 위한 시민계획단 발족

– 16일부터 4월6일까지 6개 분과별 토론…용인르네상스 실현 위한 정책 제안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40년 용인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시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Read More...

영등포구, 225억 원 특별신용보증 지원…지역 경제 활성화 박차

– 오는 14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신한‧국민‧하나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영등포구 소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상…3%대 금리로 대출 가능 –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