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카페 오픈

In 용인

용인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카페 오픈  2

 

용인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카페 오픈
–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카페뜨랑슈아 SAY 2호점 영업 시작 –

용인시의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뜨랑슈아 SAY 2호점’이 14일 문을 열었다.

수지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카페뜨랑슈아 SAY 2호점은 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지원과 직업교육을 위해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마련한 곳이다.

용인시가 공간을 제공하고,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가 1호점에 이어 내부 인테리어 및 집기류 설치를 위한 후원금 4300만원을 지원했다.

카페뜨랑슈아 SAY 2호점에서는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커피와 빵 등을 판매하고,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점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이정우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등이 시설을 둘러보고 장애인들의 자립을 응원했다.

부득이하게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정석규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장은 “장애인이 모든 분야에서 차별 없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백군기 시장은 “지난해 1호점에 이어 올해 2호점이 개점했다. 중증장애인들이 이곳에서 희망찬 내일을 그려가길 바란다”면서 “장애인들의 자립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가을 옷 갈아 입은 경안천 ‘시민 참여 어울林(림) 정원’

가을 옷 갈아 입은 경안천 ‘시민 참여 어울林(림) 정원’ – 용인특례시, 시민들이 직접 정원 만들고 다양한 부대 행사 함께

Read More...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향토음식 행복나누미 행사 진행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우리음식연구회와 함께 향토음식 행복나누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시작한 향토음식 역량강화 교육의 연장선으로,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교육받으며 습득한 조리기술로 지역사회에 재능 기부해 향토음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증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날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만든 월병 135세트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각각 관내 복지기관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안성시우리음식연구회 유영숙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수해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정주 소장은 “항상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나눔 행사를 진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도 앞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서울시, 11월 개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모집

– 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10.14(금)까지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가능 –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