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올해도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최대 80%

In 용인

용인시, 올해도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최대 80%
– 소상공인 80%, 중소기업·단체 50% 등 경제적 부담 경감 기대 –

용인시는 올해 12월까지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시 공유재산 임차인의 임대료를 최대 80%까지 감면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가 길어져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 공유재산심의위원회 논의를 거쳐 지원 규모와 폭을 지난해와 똑같이 유지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지난 2020년 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공유재산 임차인의 임대료를 감면했다. 지난해에는 소상공인(43명), 중소기업?단체(21곳) 등이 10억 4737만원을 감면받았다.

감면 대상은 단순 경작이나 주거를 제외한 공유재산 임차인으로 시의 공공시설에 입주한 식당이나 매점 등이다.

임대료 감면 혜택 대상으로 선정되면 소상공인은 최대 80%까지, 중소기업이나 단체는 50%까지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 조치에 따라 시설이 폐쇄돼 영업이 중지된 경우엔 그 기간만큼 임대 기간을 연장하거나 임대료를 전액 감면한다.

임대료를 감면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공유재산을 임대한 부서에 신청서와 피해입증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공유재산을 임차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이상일표

Read More...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 – 재즈의 역사부터 관람 매너에 이르기까지 –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을 선보인다. 이번 렉처 콘서트에서는 재즈의 역사, 하위 장르, 관람 매너까지 재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재즈 밴드의 연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아코디언에 데이브 유, 기타 박윤우, 콘트라베이스 송미호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신연아 재즈 밴드가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연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공연을 관람하며 재즈 장르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재즈 <재즈 한 모금> 콘서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접수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이 밖에 재즈 렉처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660-0665~6) 오경섭 기자

Read More...

모차르트와 떠나는 음악여행… 영등포구립여성합창단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선착순 무료 입장 – 3년 만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여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