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차질없이 추진

In 평택

제3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차질없이 추진

제3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차질없이 추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정원 관리에 관심을 가진 시민이 참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교육을 3년째 꾸준히 추진 해 오고 있다.

이번 제3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푸르네정원문화센터에 위탁하여 정원식물의 이해 및 정원관리 기술 등의 습득과정으로 시민 20명을 선발,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 총 14회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이론과 실기가 병행하는 특화교육으로써 지난 8일 팽성읍 추팔리 커뮤니티센터의 양묘장에서 그간 7차의 수업을 통해 디자인한 대로 직접 초화류(33종 1,100본) 식재 등 정원을 완성했으며 앞으로 이곳에서 관리교육을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년간 108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해 평택시청 앞 상징정원을 조성․관리하고 있다.

김영임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정원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원문화 확산과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민정원사를 양성․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