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1월 개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모집

In 서울시

– 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10.14(금)까지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가능
–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공유, 시민 참여 위한 안내 홍보물 제작
– 홍보단 개인 온라인 명함, 수료증, 소정의 활동비 지원…시민참여 통해 성공적인 행사 만들 것

□ 서울시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온라인 홍보단 1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 개최하는 디지털금융축제에 대한 정보를 개인 사회관계망(SNS)를 통해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주 활동이다. 9월 26일(월)부터 10월 14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 ‘2022 서울디지털금융축제’는 11월 16일(수)~19일(토)까지 4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디지털금융 행사이다.
○ 올해는 ‘디지털금융 메가 트렌드(초대형 경향) 전망’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학술대회)를 비롯하여 총 8개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 분야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SNS)(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 홍보를 할 수 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지원서를 충실히 작성하고 홍보단 활동 경험이 있는 경우 우선 선발 대상이 될 수 있다.

□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10월 25일(화)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간 디지털금융축제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사회관계망(SNS) 포스팅(게시)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게시)을 통해 ‘2022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 또한,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홍보단 수료증(활동증명서)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참가 신청연결창(https://forms.gle/Yo7oN8wLmPk2gdPj6)를 통해 신청하거나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공식 누리집(www.sdff.or.kr) 공지사항 게시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kim.ht@donghaeng.pro)로 제출하면 된다.
○ 홍보단 선발 결과는 10월 19일(수)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홍보단 사무국(kim.ht@donghaeng.pro)으로 하면 된다.

□ 정영준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디지털금융축제는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금융기술서비스(핀테크) 산업을 포함한 디지털 금융 산업 지원을 위한 일환”이라며, “서울의 금융 경쟁력과 도시 브랜드를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청년 응원하는 ‘용인 청년 페스티벌’ 열어

  – 팀대항전 등 프로그램 청년들이 직접 기획… 이상일 시장 “반도체 최고도시 용인에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터, 청년들이

Read More...

안성시, 2023년 법제 및 송무 실무교육 실시

법을 알아야 길을 찾는다! – 실무 중심 강의로 송무 및 법제 업무에 대한 이해도 높여 – 안성시는 시 소속 공무원의 소송 및 법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26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법제 및 송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변화된 행정수요에 따른 소송의 증가와 자치입법 활동의 활성화 로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담당자로서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중요사항들을 공유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교육은 담당부서 주무관 2명이 직접 진행했으며 법령안 편집기 사용법, 소송・행정심판 등의 업무 수행 방법 등 업무 처리에 필요한 절차와 방법 등을 업무 담당자의 입장에서 알기 쉽게 일대일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실시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황영주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법제 및 송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처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법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함께 실무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종잣돈 코칭 받아 경제적 독립하자… 영등포구, 사회복무요원 대상 금융교육 실시

– 9. 21. 영등포 오랑에서 사회복무요원 10명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자본주의 역사, 금융 상품, 예·적금 차이 등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