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메타버스로 기후위기 알린다

In 서울시, 영등포구
– 11.16.~11.26.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환경여행’ 운영
– 가상공간 ‘영등포 환경타운’ 구축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환경 체험 프로그램 제공
– 관내 환경 기관 및 단체 참여…민‧관 협력하여 친환경 실천 문화 확산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11월 16일부터 26일까지 지역사회의 기후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환경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환경여행’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환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온라인 소통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확산하고 친환경‧저탄소 환경실천 의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환경여행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해 만들어진 ‘영등포 환경타운’에서 진행된다.
‘영등포 환경타운’은 역사‧홍보관, 교육‧체험관, 이벤트관 등으로 꾸려지며, 각 공간을 이동할 때 친환경 전기버스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역사‧홍보관에서는 영등포의 환경 역사를 담은 영상과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악취원인 기동반, 미세먼지 청소차, 에어방음벽 등 구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환경 실천 사업과 이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하게 변화된 영등포구의 모습을 소개한다. 또 관내 환경 관련 기관 및 단체별 홍보 부스를 마련해 각종 친환경 물품들을 선보인다.

교육‧체험관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환경보건 등에 대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단편 애니메이션 ‘바다 위의 별’, ‘건전지 아빠’, ‘쓰레기의 섬’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에코마일리지, 이륜자동차 정기 검사 등 환경정책 사업 가상 체험, 나에게 맞는 친환경 녹색 생활을 알아보는 환경 MBTI 테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퀴즈 맞추기, 아바타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 등을 진행하며,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환경여행’은 구민은 물론 학교, 어린이집, 기업 등 관내 기관 및 단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15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에서 사전 등록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11월 16일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에서 ‘ZEP’ 앱을 내려받아 입장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및 저탄소 생활 실천법을 배워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와 환경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 개막식 성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 개막식 성료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이 지난 3일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에서 열린 개막식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정장선

Read More...

안성시, 제23회 공도읍민의 날 기념행사 가져

안성시 공도읍은 지난 6월 1일 제23회 공도읍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공도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렬 안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공도읍 기관사회단체장, 읍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공도읍이 주최한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부터 4년간 개최되지 못하였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희망나무 소원적기, 식전공연으로 색소폰 연주, 공도어머니 합창단 공연, 주민자치 스포츠댄스팀 공연,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댄스팀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 행사에서는 선행도민상 등 6개 분야에 14명이 표창패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사에서 “공도읍은 안성IC 인근에 위치하여 개발에 유리한 점이 많았다. 하지만 아직도 인구 대비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다. 이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감에 있어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노력하여 공도읍을 인구 10만 명품 도시로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하였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오늘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희망 나무에 달은 소원들이 꼭 이루어지기 기원하고, 공도읍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땀 흘리는 공도읍민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읍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공도읍이 화합하고, 건강하게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취업 도전 청년의 꿈에 날개를 달다

– 공공기관 행정 실무 경험하는 ‘청년 드림나래 일자리’ 참여자 22명 모집 – 6.8.까지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구청, 주민센터,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