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진출 어렵지 않아요…영등포구,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In 서울시, 영등포구
– 11.28.~11.29. ‘2022 영등포 소상한 클래스’ 운영
– 온라인 스토어 개설부터 홍보 노하우까지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11.27.까지 선착순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11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2022 영등포 소상한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판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시장 진입에서부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고 운영하기 위한 전반적인 기초 개념과 콘텐츠 제작 방법을 다루며, 실제 사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이틀에 걸쳐 총 4강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직접 따라하는 스마트스토어 개설하기 △매력적인 상세페이지 만들기를 교육하고, 2일차에는 △손쉽게 따라 만드는 사진 콘텐츠 △온라인 홍보광고 직접 운영하기를 주제로 제품 홍보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장소는 문래동에 위치한 창업스마트교육장 2강의실이다.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판매에 관심 있는 관내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27일까지 선착순 22명을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포스터 하단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게시글의 링크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석승민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상거래 활성화에 알맞은 디지털 역량을 키워 새로운 도전과 재도약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 영업기반을 확보하고 자생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서부지역 어린이집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평택시 서부지역 어린이집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평택시 안중출장소(소장 신동의)는 지난 23일 서평택체육센터 2층 회의실에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서부지역(민간지역장 신동일, 가정지역장

Read More...

더불어 사는 안성 주거복지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家” 2023년 1분기 운영위원회 개최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유성아)은 지난 23일 더불어 사는 안성 주거복지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家” 2023년 1분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성시의 기탁 성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저소득층 자가・무료임대 가구의 내・외부 수리, 전기공사, 안전바 설치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꾸려진 운영위원회에서는 신청 접수된 4가구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고, 주거상태, 지원의 시급성 및 효과성 등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을 파악하여 지원하고자 활발한 논의를 하였고,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더불어 행복한 家”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031-657-2472)로 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어르신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작… ‘같이’의‘가치’

– 어르신 일자리 사업장에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배치, 일자리와 복지 일석이조 –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와 어르신 일자리 창출…상생과 동반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