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설 맞이 어울림장터’ 놀러오세요

In 서울시, 영등포구
– 1.17. 9시~16시 문래공원 중앙광장에서 ‘어울림장터’ 개최
– 관내 전통시장 우수상품, 친선‧협약도시의 지역 특산품 등 판매
– 도농 상생의 가치 실현, 지역경제에 활력 불어 넣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17일 9시부터 16시까지 문래공원 중앙광장에서 ‘2023 설맞이 어울림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울림장터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되지만, 1월에는 설 명절을 맞아 2주 앞당겨 열리게 됐다.

어울림장터는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등포의 자랑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전통시장을 비롯해 친선‧협약도시의 점포 및 농가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활기를 돋우고 있다.

이번 어울림장터에는 관내 영등포전통시장과 영등포청과시장이 참여한다. 각종 제수용품과 과일, 떡, 한과, 생선 등 뛰어난 품질의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면서 장터의 푸근한 정과 인심도 전한다.

아울러, 구의 친선‧협약도시 13곳이 어울림장터에 참여해 지역 특산품도 선보인다. △경기 여주의 고구마, 찰옥수수 △강원 평창의 동충하초 △강원 횡성의 청국장 △충남 당진의 김부각 △충남 청양의 쌀, 고춧가루 △충남 홍성의 김 △충남 논산의 새우젓, 멸치액젓 △충북 충주의 밤, 땅콩 △전남 고흥의 파래김, 미역 △전남 영암의 잡곡 △전남 영광의 영광굴비 △전북 부안의 젓갈류 △경남 고성의 참다래, 백향과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는 어울림장터가 농가의 판로 개척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며 도농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어울림장터를 먹거리‧살거리‧볼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으로 조성해 많은 사람들이 찾도록 할 계획이다.

이의섭 지역경제과장은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설날을 맞아 한층 풍성해진 어울림장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어울림장터 개최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지역경제과 (☎ 2670-3430)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친환경 물순환도시 위한 로드맵 세운다

– 지역 특성 반영한 통합 물관리 계획…경기연구원에 위탁해 2025년 6월까지 수립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안정적인 용수 공급과 건강한 물

Read More...

안성시, ‘2040년 안성 도시기본계획 수립’ 시민계획단 공개모집

안성시는 ‘2040년 안성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계획단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경제산업ㆍ교통, 교육ㆍ복지, 문화관광ㆍ안전, 도시ㆍ환경 총 4개 분야로 구성되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되며 관내 사업장 근무자와 대학생 등을 포함한 안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계획단은 ‘2040년 안성 도시기본계획’의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안성시의 미래상, 실천전략 수립 등에 대한 계획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되며, 2023년 3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2023년 2월 20일(월)까지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래 20년을 내다보는 2040년 안성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안성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현을 위해 시민계획단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건강도 챙기고 노후도 즐기고…영등포구,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311명 추가 모집

건강도 챙기고 노후도 즐기고…영등포구,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311명 추가 모집 – 2월 10일까지…5개 수행기관, 11개 사업단에서 311명 추가 모집 –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