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클래식 선율과 함께 하는‘공상과학(SF) 북 콘서트’개최

In 서울시, 영등포구

-19(화) 오후 7시 구청 별관 강당, 공상과학(SF) 소설의 새 지평을 연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현악 3중주 공연, 책에 대한 질의응답, 과학 북 토크, 사인회 등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하고 흥미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9일 오후 7시 영등포구청 별관 강당에서 김초엽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구민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유익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이번 북 콘서트를 마련했다.

가을 맞이 첫 북 콘서트로 한국 공상과학(SF)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연 ‘김초엽’ 작가가 ‘나의 세계를 키우는 SF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2017년 등단과 동시에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며 화려한 데뷔를 한 김초엽 작가는 서점가에 ‘김초엽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방금 떠나온 세계’, ‘행성어 서점’, ‘지구 끝의 온실’ 등이 모두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등극할 정도로, 김초엽 작가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어렵고 낯선 공상과학(SF) 장르를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북 콘서트는 클래식 선율을 선사하는 현악 3중주 공연으로 서문을 연다. 이후 작가의 대표작인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나누는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이 외에도 과학 전공자가 바라본 기술과 인간의 관계, 공상과학(SF)을 즐기는 법, 공상과학 소설 창작 과정, 과학 꿈나무들에게 조언 등 진솔한 이야기도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작가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회도 마련됐다.

북 콘서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11일부터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에 접속,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북 콘서트가 과학과 책 읽기에 대한 관심을 높여 과학이 어렵다는 인식을 낮추고, 과학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구는 책 읽는 즐거움과 독서의 유익성을 알리기 위해 구민들과 함께 읽는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하고 있다. 그간 구는 주제 공모, 참여자의 투표로 ‘공감의 반경(장대익)’, ‘나는 결코 어머니가 없었다(하재영)’, ‘탄소로운 식탁(윤지로)’ 3권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이후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해 10월 개최 예정인 ‘포포페스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책으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북 콘서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께서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하고, 그 속에 담긴 지혜와 즐거움을 한 껏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6월부터 주택 전월세 계약 신고 안하면 과태료 부과

– 계도기간 5월 31일로 종료…보증금 6000만원 또는 월세 30만원 초과 계약건 신고 대상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6월부터 주택

Read More...

2025년 안성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추진

안성시는 5월 7일부터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5년도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은 안성사랑카드 가맹점 중 2024년도 연 매출액이 5억 원 미만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연도의 카드 매출액의 0.5%를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5월 7일부터 안성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일자리경제과와 사업장이 위치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직접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는 매출 및 가맹 여부 등 요건 확인을 거쳐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여 소상공인의 영업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정비 절감이 어려운 소규모 점포나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 경제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자세한 안내는 안성시 일자리경제과(031-678-2492)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관련 서식과 공지사항은 안성시 누리집(www.anse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책”이라며 “조금이나마 경제적 숨통을 틔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해외 유입 홍역 증가! 시민 예방수칙 준수 당부

해외 유입 홍역 증가! 시민 예방수칙 준수 당부 베트남, 캄보디아 등 홍역 유행 국가 방문자는 각별히 주의해야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