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고향사랑기부하면 나도 이제 도시농부 될 수 있어!”

In 경기, 경기, 안성

안성시, 3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공공텃밭 분양권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을 가꿀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출향민 등을 위해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7,388㎡)와 공도읍 용두리(7,628㎡) 2개의 텃밭 분양권 40구좌(각 20구좌)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안성맞춤랜드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캠핑장 등이 있고 공도읍 텃밭 주변에는 안성 스타필드가 있어 주말농장과 함께 다양한 안성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안성시에 10만원의 고향사랑 기부 후 텃밭 분양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10㎡(3평) 크기의 텃밭을 추첨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선착순으로 3월 18일부터 제공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제공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공텃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분양 전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며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시고 답례품으로 올해는 도시농부가 되어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는 1인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 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제5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 이날 개강식에는

Read More...

용인특례시, 도쿄일렉트론코리아·고영테크놀로지 등 유치

– 반도체 중심 도시 용인에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 속속 이주 – – 세계 4대 장비업체 TEL코리아 원삼 R&D센터 건립…

Read More...

채용까지 껑충! 영등포구, 구직자 취‧창업 나선다

–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업교육 과정’ 운영 – 4~5월 요양보호사, 일반경비, 조경기능사 과정 운영…법정교육과 실제 현장 구현한 실습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