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범죄‧교통사고 확 낮춘다”

In 사회

스마트 안전망 구축, 평택역주변정비 등 시민안전예산 122% 증액평택경찰서 협업, 분야별 시민안전대책 실적점검 등 총력 대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9일 ‘시민안전종합대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종합・범죄・교통・생활안전 등 4개 분야 80개 사업을 중점추진하고, 지난해보다 122% 증액한 592억원을 안전예산으로 확보하는 ‘시민안전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시민안전종합대책 추진계획 보고회.

대규모 개발사업과 유동인구로 인해 범죄와 교통사고 관련 안전지수가 낮게 나타나 획기적인 대책 필요성을 절감한 평택시는 지난해부터 범죄・사고 원인 진단과 개선방안을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하고 평택경찰서와 치안협의회를 정례화하는 등 각종 시민안전 대책을 마련해 왔다.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 지난해 5대 강력범죄 발생건수와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각각 12% 감소하는 성과가 있었으나 아직 시민 눈높이에 못 미친다는 자체평가에 따라 올해부터는 시민안전종합대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민안전 종합대책’은 관련 예산을 지난해보다 122% 증액한 592억원을 확보하고 시설개선, 제도・행정, 의식・문화 등 3개 분야 80개 사업을 중점 추진해 각종 지역안전지수를 1등급까지 높이겠다는 종합적인 개선방안을 담고 있다.

시설개선 사업을 살펴보면 급격한 인구증가와 유동인구 유입에 비해 경찰력이 한정돼 있다는 점에 주목,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CCTV 영상을 경찰・소방・119구조대와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스마트 도시안전망’을 구축해 효과적인 현장대응을 강화한다. 1차적으로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에 12억원을 투자하고, 올해 추가공모를 통해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서비스 구축사업’에 40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평택역 주변 정비방안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복합문화 광장 조성, 역세권 주거・업무시설 거점개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22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불안해하는 성매매집결지는 상담소와 직업훈련 지원 등 자활지원 시스템을 운영하여 장기적으로 기능전환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밖에 방범・주정차예방 CCTV 146개소 증설 △IOT 양방향 통신 보안등 100% 보급, 통복동 농협사거리 교통사고 개선사업 등 취약지구에 대한 맞춤형 안전강화에 나선다.

제도・행정 분야는 ‘23년까지 평택북부서 신설 및 남부서 이전, 시-경간 치안협의회 정례화, 시-경-출입국관리 퇴폐 우려업소 합동단속 강화, 스쿨존안전지킴이 및 교통지도,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한다.

평택시는 안전도시를 만드는데 시설과 제도개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아동학대 및 4대폭력 예방교육, 찾아가는 안전교육 확대, 시 주관 교육행사 시 안전교육 의무화, 시민공익신고 활성화 등 안전의식・문화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서부지역 어린이집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평택시 서부지역 어린이집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평택시 안중출장소(소장 신동의)는 지난 23일 서평택체육센터 2층 회의실에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서부지역(민간지역장 신동일, 가정지역장

Read More...

더불어 사는 안성 주거복지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家” 2023년 1분기 운영위원회 개최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유성아)은 지난 23일 더불어 사는 안성 주거복지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家” 2023년 1분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성시의 기탁 성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저소득층 자가・무료임대 가구의 내・외부 수리, 전기공사, 안전바 설치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꾸려진 운영위원회에서는 신청 접수된 4가구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고, 주거상태, 지원의 시급성 및 효과성 등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을 파악하여 지원하고자 활발한 논의를 하였고,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더불어 행복한 家”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031-657-2472)로 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어르신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작… ‘같이’의‘가치’

– 어르신 일자리 사업장에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배치, 일자리와 복지 일석이조 –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와 어르신 일자리 창출…상생과 동반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