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인문학대학,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강연 운영

In 평택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강연 운영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2일 북부문예회관에서 시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제 2강 강연(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을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지난 4월 27일 제 1강 이용식 개그맨의 강연을 시작으로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은 시민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시민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김치와 비빔밥, 그리고 한글을 통한 세계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세계를 리드하는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에티켓, 창의력 사고와 적극적인 실행력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서경덕 교수의 강연을 통해 우리의 고유한 문화유산을 지켜나가면서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의 강연이 시민들에게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더불어 오는 5월 26일, 6월 2일에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의 새정부 정책과 경기지역 부동산 전망’, ‘정은표 배우의 감성아빠의 감성 육아법’ 강연이 각각 서부와 남부문예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온라인 신청과 현장접수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용인경전철 하루 평균 승객 4만명 넘어섰다

– 지난 4월 한 달간 일평균 4만 82명 탑승…2013년 개통 이래 최고 기록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경전철이 올 1월

Read More...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은 5월 8일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임해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여 주민의 복지증진과 관련된 공익목적 사업을 활성화하고, 이와 관련된  상호 교류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자 체결되었다. 이날 참석한 두원공과대학교 남성현 교수는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연구 등에 협력하여 복지관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은순 관장은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 향상 및 증진을 위해 두원공과대학교와 협력하여 사회적, 경제적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로 확보 본격화

–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총 168개 구간 전수조사 실시 – 보행로 미확보 14개 구간 …구간별 맞춤형 개선 방안 마련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